지질공원 전문 박물관 포천 한탄강지질공원센터
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국내 최초 지질공원 전문 박물관이다. 한탄강을 탐방하는 관광객과 학생들은 반드시 들려야 하는 장소로 한탄강의 지질, 역사, 고고, 생태, 문화자원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. 주요 시설로는 전시관, 기획전시실, 4D 협곡탈출 라이딩, 야외 생태 놀이터, 지질 엘리베이터 등이 있다.
용암과 하천의 상호 작용으로 형성된 주상절리 협곡, 하식동굴, 폭포 등의 다양한 지질학적 특성을 볼 수 있고, 이러한 지질학적 특성 위에서 형성된 태초의 사람의 모습인 구석기⋅신석기 시대 문화, 수많은 전쟁을 치렀던 삼국시대의 이야기, 풍류를 즐기던 조선시대의 모습까지 한탄강의 형성과 역사적 변화과정을 볼 수 있다. 또한 현재에는 잘 보존된 자연환경으로 인해 수많은 동식물이 살아가는 보금자리이자 지역 주민들의 삶의 터전으로서 한탄강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다.
-
위치
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55
-
문의
031-538-3030
-
시간
수요일 – 월요일: 09:00 - 18:00 (매주 화요일, 1월 1일, 설날, 추석 휴무)
-
스탬프
한탄강지질공원센터 내 안내데스크 앞
-
관람료
5,000원 / 청소년,어린이 4,000원
-
홈페이지
-
가는방법
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하차 → 청량리역 환승센터(2번 승강장)에서 3200번 버스 승차 → 신읍7통. 포천축협입구 정류장 하차 → ‘신읍7통. 기업은행앞’ 정류장으로 이동하여 53번 버스 승차 → 한탄강지질공원센터 정류장 하차